4월 11일 창조주 하나님 반별모임
2015년 4월 11일
창조주 하나님
1. 평소에 세상은 어떻게 생겼다고 생각하고 있었나요?
2. 성경에서 천지만물과 인간은 어떻게 존재하게 되었다고 하나요? (창 1:1)
3. 하나님이 나와 이 세상을 만드셨다면, 하나님이 왜 우리를 만드셨을까요? (잠8:30)
4. 성경을 보면 하나님이 우리를 만드실 때 어떻게 만드셨다고 기록했나요? (창 1:27)
5. 우리가 진화론 등의 가설이 아니라, 하나님이 우리를 창조하신 창조주라는 사실을 알고 인정하면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이 있을까요?
6. 이 세상은 하나님이 주관하고 계십니다. 만물의 주인이신 하나님이 우리에게 어떤 역할을 맡기셨나요? (창 1:28)
7. 하나님이 이 세상을 지으시고 다스리신다면 이 세상이 평화로워야 할텐데 그렇지 못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럼 우리는 많은 생각을 하겠죠?
하나님이 만물을 다스리는 것이 아니든지, 아니면 하나님이 능력이 부족하시든지, 아니면 악도 만드시는 분이라는 생각이라든지,
그러나 성경은 하나님이 이 세상을 지으실 때 무엇을 가장 먼저 지으셨다고 하나요? (창 1:2-3)
8. 야고보서 1장 17절을 다 같이 읽어봅시다. 하나님은 어떤 분이라고 하나요?
9. 또 이사야 45:7을 함께 읽어봅시다. 하나님은 어떤 분이라고 말하나요?
※ 하나님은 악을 창조하지 않으십니다. 다만 타락한 존재들을 심판의 때까지 인내하사 그들의 일부 활동을 허용하십니다. 그렇게 하는 이유는
선을 이루기 위해서입니다. 징계라도고 말하는 데, 하나님의 징계는 결국 선을 이루게 됩니다. 죄와 타락의 이스라엘에게 환란을 줌으로 인해서
많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께 돌아오게 되었듯이 세상의 고통과 고난이 있는 이유는 인간의 한계를 깨닫고 하나님을 경외하여, 온전하게 하
려 함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완악함과 고집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모든 것을 선으로 바꾸십니다.